제목 | [공개] 무쏘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
---|---|---|---|
신고일 | 2004-06-03 | 조회수 | 388 |
제조회사 | 쌍용 | 차량종류 | 무쏘 |
---|---|---|---|
배기량 | - | 연료 | 경유 |
변속기종류 | 자동(A/T) | 주행거리 | 80000KM |
출고일 | 19991205 | 구동방식 | 4륜 |
결함장치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결함내용 | 변속/가속불량 |
---|---|---|---|
상세내용 | 예전에 리콜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리콜ㄹ을 못받아서 요청했으나 자비로 교환하라고 해서 혹시 이 내용이 유효한지 궁굼합니다.
*** 쌍용자동차(주)에서 제작·판매하는 무쏘·코란도 오토 일부 차량에서 초기 출발시 1단에 서 2단으로 변속될 때 충격이 발생한다는 소비자의 불만이 일부 접수되었다. 이에 한국소비자보호원에서는 결함 여부를 확인한 결과 변속충격의 원인은 여러 요인이 있 으나 대부분 냉각시 변속기 오일 점도 변화에 의한 작동 유량의 변화에 기인하는 것으로 나 타났으며, 이는 TCU(Transmission Control Unit : 변속제어장치)의 DATA 변경이나 TCU를 교 체할 경우 하자가 개선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현상은 안전 운행에는 지장을 주는 결함은 아니나 품질 개선은 필요한 것으로 나타 났다. < 무쏘·코란도 차량의 향후 조치 방안 > ·차종명 : 무쏘, 코란도 ·대상대수 : 30,041대(1999년 3월 1일 ~ 2000년 2월 10일 생산분) ·시정 기간 및 장소 - 시정기간 : 2001년 10월 1일부터 - 장소 : 직영 사업소 및 협력공장 등 |
번호 | 제목 | 신고일 | 조회수 |
---|---|---|---|
159 | [공개] 트라제XG | 엔진 | 시동꺼짐 | 2004-06-03 | 331 |
158 | [비공개] 스펙트라 | 현가장치(스프링등) | 소음.진동 | 2004-06-03 | 0 |
157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6-03 | 282 |
156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6-03 | 279 |
155 | [공개] 무쏘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6-03 | 388 |
154 | [공개] 트라제XG | 엔진 | 시동꺼짐 | 2004-06-03 | 296 |
153 | [비공개] 프론티어 | 엔진 | 누수.누유 | 2004-06-02 | 0 |
152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소음.진동 | 2004-06-02 | 290 |
151 | [비공개] 뉴체어맨 | 연료장치 | 기타 | 2004-06-02 | 0 |
150 | [공개] 카니발II | 엔진 | 시동꺼짐 | 2004-06-02 | 366 |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