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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공개] 그랜저XG | 차대 및 차체 | 들뜸.절손.마모
신고일 2013-09-02 조회수 55

차량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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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회사 현대 차량종류 그랜저XG
배기량 1600cc이상-2000cc미만 연료 휘발유
변속기종류 자동(A/T) 주행거리 181036
출고일 20000202 구동방식 전륜

결함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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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장치 차대 및 차체 결함내용 들뜸.절손.마모
상세내용 1. [원인~경위]
1). 2013.08.21. 현대자동차 대전서비스센터(T. 042-621-0711)를 방문 했다. 내가 아끼는 31거8958 그랜져XG(2000년식)차량의 크래식패드의 통풍구 가장자리가 들떠올라 속살이 보이고, 4바퀴휀다에 차량부식으로 인한 페인트칠이 들뜨는 현상이 많아 A/S문의 차 방문하여, 고객지원팀 고객상담실장님* **을 만나 차량을 보여 줬다.
휀다판넬 부식임과, 또 크래식패드의 하자임을 확인하고, 사무실로 올라가서 고객상담실장님이 한 말은 2011.11.말까지 접수한 그랜져XG의 휀다판넬부식차량은 A/S기간 불문하고 서비스센터에 찾아 온 차량은 A/S(무상수리)를 해줬고,
현재는 출고7년이내 그랜져XG외 2개 차종의 휀다판넬부식 차량만 차주가 수리비의 반(1/2)을
부담하면 수리를 해주는데, 2000년식차량은 해당이 않된다 하여 언쟁만 하고 나왔음.
2). 2013.08.22. 현대대전서비스센터(042-621-0711)로 전화해 센터장님과 20분간통화를 했다. 통화 내용은 ‘2011.11.말 이전 접수한 그랜져XG 휀다판넬부식 차량일지라도 도장을 한 차량은 제외 했으며, 이유는 도장을 하기 전에 차량의 모든 흠집 및 결함사항을 수리한 후에 도장을 하는 것이니, 도장을 한 정비공장으로 문의를 하라 하고, 크래식패드는 A/S를 해 주겠다’는 말을 끝으로 통화를 끝냄.
3). 2013.08.28.오전에 본그랜져XG차량(2011.06.16. 전체도장 함)을 수리한 SW기업(주)을 방문하여, 현대써비스에 근무했던 SW기업부장님으로부터 2000년~2002년까지 생산 된 그랜져XG외 2개 차종에서 2008년부터 휀다판넬부식으로 많은 항의가 와서, 이벤트처럼, 서비스센터를 찾아오는 차량에 한해 A/S를 해주라는 내부공문에 의해서, 2011.11.말까지 접수한 휀다부식 차량은 A/S를 해준 사실을 알게 됐으며,
(2011.06.16.SW기업에서 본그랜져XG차량을 전체도장 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차량의 크래식패드의 통풍구 가장자리가 들떠 올라온 곳과 양쪽 후방휀다부분이 부풀어 올라온 곳이 있어 2012.01.말경 SW기업을 방문하여, 차량수리불량이니 A/S를 해 달라고 하니, SW기업(주)사장 * **님이 후방휀다판넬이 부식되어 들뜬 것과, 크래식패드의 결함은 차 자체결함이므로 현대직영서비스센터에 가면 A/S를 받을 수 있으니 가보라는 말을 듣고, 현대자동차 대전서비스센터를 방문 했으나 지금은 A/S가 않된다는 말을 들었고, 별로 심하게 눈에 띄는 것이 아니라 그 후론 잊고 있었음.
그런데, 2013.08.21.현재는 크래식패드가 많이 들떠올라 보기 흉하게 속살이 보이고, 차량4바퀴 휀다판넬 부식으로 인한 페인트칠이 들뜨는 현상이 많아져 보기 흉한 상태임).
SW기업(주)* **사장님은 출근 전이고, SW기업부장님의 말에 의하면 본그랜져XG차량을 수리의뢰 했던 2011년06월은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에서 그랜져XG차량 휀다판넬부식 A/S를 하던 기간인데 본그랜져XG차주한테 알리지 않고, 그냥 SW기업이 도장을 해버린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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