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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공개]
코란도C | 엔진 | 시동꺼짐
|
신고일 |
2013-09-10 |
조회수 |
58 |
차량정보
차량정보 상세보기
제조회사 |
쌍용 |
차량종류 |
코란도C |
배기량 |
1600cc이상-2000cc미만 |
연료 |
경유 |
변속기종류 |
수동(M/T) |
주행거리 |
13500 |
출고일 |
20121220 |
구동방식 |
전륜 |
결함내용
결함내용 상세보기
결함장치 |
엔진 |
결함내용 |
시동꺼짐 |
상세내용 |
8월 중순경(차량 출고 8개월째) 저속으로 운행중 출발을위해 기어를 1단 넣고 출발하려는데 갑자기 차가 조용하고 엑셀을 밟아도 소리가 없어 계기판을 보니 시동이 꺼져 있었다. 다시 시동을 거니 덜덜덜 경운기 소리와 함께 엔진 이상경보등이 켜졌으며, 엘셀을 밟으면 더욱 소리가 심해졌다. 1단으로 출발을 하니 소리만 요란하고 출력이 나오지 않아 덜덜거리는 차를 겨우 정비소로 가져갔다.(다행이 서비스센타가 가까웠음) 그리고 시동을 껀 다음 증상을 예기하고 시동을 거니 정상적인 엔진소리와 함께 엔진 경고등도 꺼져있었다. 정비사는 별거 아닌듯 시운전 해 보겠다며 차를 밖으로 가져 나갔고 15분쯤 돌아오더니 "RPM을 3000 이상 밟아 송유기 내의 에어를 다 뺐습니다. 에어가 차서 거를겁니다." 라고 했다. 미심쩍었지만 고맙다며 돌아왔는데 3일 후 또 이런 증상이 일어났어나 급하여 시동을 껐다 켰다 다시 껐다 켜서 정상으로 돌아온 차를 운전하였다. 그리고 며칠 후 다시 시동이 꺼져 서비스센타로 가져 갔더니 이번에는 송유기가 불량이라며 교환해야 한다며 차량을 다음날 찾아 가라고 했다. 그리고 며칠이 지난 9월 9일 아침 출근길 사거리에서 출발하려는데 중앙에서 시동이 꺼져버렸다. 뒷차는 깜짝 놀라 빵~~ 거리고 나 역시 시동을 재빨리 걸어 덜덜거리는 차를 갓길에 세워 폰으로 동영상을 찍었다. 출근도 못하고 다시 덜덜거리는 차는 서비스센타로 향했다. 정비사는 또 체크를 해 보더니 엔진 실린더값이 다르다며 시운전을 해 보고 체크 해 봐야한다며 다음날 찾아 가란다. 다음날 물어보니 시운전을 몇번 해 봤는데 엔진이상이라며 마산 정비소로 9월 11일 차를 가지고 가 보랍니다.(예약 해 주었음) 또 직장을 빼고 마산까지 가야합니다. 이거 어찌해야 합니까? 시간낭비, 돈 낭비, 회사는 어쪄구요..어디 하소연할 때도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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