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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공개] 뉴SM5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신고일 2013-09-26 조회수 71

차량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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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회사 르노삼성 차량종류 뉴SM5
배기량 1600cc이상-2000cc미만 연료 휘발유
변속기종류 CVT 주행거리 8600
출고일 20110121 구동방식 전륜

결함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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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장치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결함내용 변속/가속불량
상세내용 2013년형sm5 플래티넘 LE모델을 구입하여 차량 사용중 처음 겨울을 나고 여름이지날무렵부터 차량 저속 주행시 울커컥하며 수동변속기 차량에서나 느낄수 있는 변속이 알맞게 안되어 발생되는 차량 진동 떨림을 경험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엔진오일 1회교체하였으며 초기 뒷브레이크 소음 발생으로 차량 문제가있어보여 브레이크 페드 교체 받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경사로 밀림 방지 오류로 경사로에서 멈춰서는 황당한 경험을 하게되었고 rpm만 오르고 차량이 나가지 않는 증상을 겪은 이후서 부터인지 차량 울커컥 거리는 변속충격을 계속적으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연관성은 잘모르겠으나 저속 주행시 cvt미션 특징으로 락업구간이라고 하는게 있다고 합니다 갑자기 변속시 rpm이수간적으로 떨어지는것 출력이 낮아지는데 저속주행을 그때 하게되가나 rpm 이 낮으면 덜덜덜 거릴수있다고 차량 특성이라고만 합니다 이증상으로 입고 정비한 정비사업소로 이러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차량특성이라고 해서 저속주행을 해야하는 상황에 수간rpm을 더올려 출력을 높이는 해결방안을 제시한 삼성르노 엔젤센터 및 정비 사업소의 내용은 잘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그럼 저속주행을 해야하는 겨울철 및 앞차량이 저속주행하는 차를 따라가야할때는 운전자는 어떻게해야합니까 그리고 그러다 엔진 시동이 꺼지거나 해서 차량사고로 이어질때는 운전 미숙이라고 할건가요 이렇게 불안한 미션으로 차량 변속을 하는 차량을 어떻게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타라는건지 이해가 되지않고 해당 내용 락업 구간의 이슈로는 차량특성이기에 어떠한 보증수리처리도 받을수 없답니다. 그리고 증상이 간헐적으로 발생될때는 계속 나오다가 안나오는 현상이라 해당 증상이 계속적이어야지만 수리를 볼수있답니다 그럼 왜 처음부터 이러한 특성이 나타나지않고 7-8000키로가 되어서야 증상이 나오는지 의아하구요 해당 동일차종으로 락업구간 및 주행테스트 했을때 동일타 차량은 변속락업 구간시 튕김이나 덜덜덜 울커컥 거리는 증상은 없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오르락내리락 했습니다 운전자로서 불안해서 운행하기가 힘들고 무단변속기에 cvt미션이라 변속충격없이 조용한주행 능력이 최고라 광고하던 차량입이다 해당 내용이 그럼 거짓이고 과장광고라고 본인들이 인정하는것이죠 해당문제로 리콜 및 결함 조사가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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