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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공개] 쏘렌토R | 엔진 | 시동꺼짐
신고일 2013-10-29 조회수 77

차량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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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회사 기아 차량종류 쏘렌토R
배기량 1600cc이상-2000cc미만 연료 경유
변속기종류 자동(A/T) 주행거리 93000
출고일 20110404 구동방식 2륜

결함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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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장치 엔진 결함내용 시동꺼짐
상세내용 상기와 같은 차종으로 운행을 하던중 2013년 9월 16일 경기도 안산시 본오동 소재 청원자동차정비(주)에 평소에 과속방지턱을 통과시 잡음이 들리는 현상및 명절 장거리 운행을 위한 점검차 정비업체 입고하던 중 정문 10미터 전방에서 서행중 시동이 꺼지는 현상을 처음 발견했으며, 정비소 입고후 정비기사에게 현상을 설명하니까
쏘렌토R이 와이퍼 작동 Motor와 뱃터리가 직결로 되어있어서 전력이 약해서 그럴 수
있다고 하여 진단한 결과 소음 부분은 조향장치에 속한 쪼인트와샤가 플라스틱 재질이라서 마모가 되어 그렇다고 해서 쪼인터와샤, 뱃터리, 와이퍼 모터를
교체하고 약 34만원 지급하고 운행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13년 10월 9일 퇴근 시
시동 꺼짐 현상이 있어서 익일(10월 10일) 재차 상기 정비회사에 입고를 시키고 원인 파악을 의뢰한 바 정비기사(이동규)께서 점검 후 통보 하겠다고 하여 몇 시간 기다린 결과
연료공급 시스템(정확히 연료에 철성분의 가루가 있다고 하면서 본인에게 직접
확인 요청한바 연료통에서 채취한 연료와 연료 분사장치 흡입 직전의 호스에서
채취한 연료라고 하면서 확인 요청한바 이물질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연료공급 시스템(연료탱크, 저압 모터, 고압 모터 등) 견적 금액이 약 290만원 이라고 하였다. 금액이 문제가 아니라 부품 조달로 수리기간이 약 10일 이상
소요되니 급하면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로 직접 입고하여 수리 요청하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삼성화재 애니콜 서비스를 통하여 견인하여 10일 당일 기아자동차 의왕서비스 센터에 입고하여 청원자동차정비에서 진단한 결과를 설명하고 귀가하였고,
10월14일 진단결과에 대한 답변이 연료공급 체계와 관련된 부속을 완전 교체하여야 한다고 해서 운행기간이 3년도 되지 않은 차가 왜 고압펌프가 고장 나느냐고 하니까 고객님께서 불량 연료를 주입하여 연료 공급 장치에 물이 혼합되어 고압 펌프가 망가질 수 있다고 하였고 수리비가 320만원 된다고 하여, 본인이 극심하게 반발을 하면서 절대 인장 할 수 없다고, 불량 연료가 ''제가 운행하는 차에만 주입될 수가 있나'' 라고 했고
이건 자동차가 근본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했는데, 다음날 재점검 결과 연료 탱크에서 나온 이물질이 철가루가 아니고 일반 이물질이라 저압펌프와 연료공급 호스
및 연료탱크만 교체하면 된다고 하여 교체를 요청하였습니다.
비용은 54만원이 소요되었습니다. 수리 후 10월 16일 차량을 인수하여 운행하던 중
10월 18일 오후 1시경 다시 시동 꺼짐 현상이 발생하여 견인차를 불러서 재차
의왕서비스센터에 입고해서 진단한 결과 원인을 찾을 수 없다고 하여 10월22일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 결과를 듣고자 하였으나, 자동차 전자장치
(ECU)에 이상이 있는지 부품을 교체하여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10월23일 원인은 찾지 못했지만 ECU를 교체하여 시운전한 결과 현재까지는 이상이
발견되지 않고 있다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10월 28일 오전 거래처 가기위해서
운행중 시동 꺼짐 현상이 재차 발생하여 현재(10월 28일 오후 6시) 서비스센터에
입고하여 수리대기 중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생각 컨데 상기의 이런 현상은 차량이 출고 때부터 근본적으로 문제가 있었던 게 아닌 가 사료됩니다.
또 2곳의 정비센터에서 진단을 잘못하여 불필요한 수리비가 지불되었습니다.
본인은 그간의 물적, 심적 피해가 심한데 어디에서 보상을 받아야 할 지 막막합니다. 차량이 태생 때부터 잘못됐다고 생각 되는데 보증수리기간이 경과했다고만 합니다. 대기업을 상대로 하는 미약한 소비가 저뿐이겠습니까?.
다수의 소비를 보호하는 입장에서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현재까지 잘못 진단하여 소요된 수리비 및 기회비용이 약92만원 소요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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