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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공개] 라세티 프리미어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누수.누유
신고일 2013-11-23 조회수 59

차량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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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회사 GM대우(한국지엠) 차량종류 라세티 프리미어
배기량 1600cc이상-2000cc미만 연료 휘발유
변속기종류 자동(A/T) 주행거리 86000
출고일 20091022 구동방식 전륜

결함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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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장치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결함내용 누수.누유
상세내용 라세티 프리미어 (현 크루즈) 디젤, 가솔린 구분없이 미션부위의 누유가 대부분의 차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본인의 차량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또한, 이러한 미션누유가 수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재발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2차,3차 수리를 한 오너들도 상당히 많으며, 연식과 마일리지가 높지 않은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수천키로 이내의 마일리지를 가진 차량들도 미션누유로 고통을 겪고 있는 오너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접수가 분명 한국지엠에 많이 들어올텐데, 한국지엠은 이에 대해 어떠한 캠페인이나 리콜을 실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라세티 프리미어 (크루즈)차량의 미션 문제는 몇년전 꽤나 크게 이슈가 되었었습니다. 열방출을 못해 미션이 제역할을 못하는 경우로 인한 접수가 많았고, 이러한 누유도 발생하는 이유가 바로 열방출에 의한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크루즈는 14년형이 출고가 되면서 한국지엠의 명칭대로 Gen2 미션이라고 새로이 개발을 하였습니다. 이전 미션이 매우 큰 결함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반응만을 파악한 후, 리콜이나 어떠한 조치도 없이 그들 스스로가 미션을 개선시켜 버렸습니다.

이것은 정말 기업의 도덕적 행태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합니다. 분명히 기업 스스로가 결함인 것을 알고 있다는 의미가 되며, 안전과 직결되는 동력전달장치의 미션 결함은 반드시 제조사에서 보증기간초과차량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꼭 개선을 시켜주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현행 법상, 소비자는 기업과 맞서싸울 수 없습니다. 국가기관에서 이러한 부분에 대해 기업에 지적하여, 소비자들이 권리를 누릴 수 있게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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