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기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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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일 | 2004-05-20 | 조회수 | 320 |
제조회사 | 기아 | 차량종류 | 쏘렌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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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량 | - | 연료 | 경유 |
변속기종류 | 자동(A/T) | 주행거리 | 5400 |
출고일 | 20040218 | 구동방식 | 후륜 |
결함장치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결함내용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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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내용 | 기아자동차 2004년식 5단 수동 겸용 자동 변속기 차량의 결함을 신고합니다.
결함내용 - 변속지연 : 널뛰기식 RPM 변경으로 적정한 가속 불가 및 엔진 내구성 악영향 - 소음 : 변속지연에 따른 RPM 증가로 2003년식 차량 대비 소음 증가 - 후진 : 후진등판능력 부족으로 약간의 경사 혹은 평지에서 작은 돌 등의 장애물 을 넘어 후진 불가. 동 현상으로 후진시 액셀을 깊게 밟음으로 차량이 급발진하여 안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침 - 과장광고 : 연비효율 및 정숙성 등을 전면으로 내세워 광고하였으나 모두 광고내용과 판이하게 다름. 또한 5속의 경우 속도가 127KM에나 달할 수 있어 사실상 국내에서 사용이 불가한데도 이를 마치 상시 이용할 수 있는 것처럼 소비자를 현혹함 미션의 경우 자동차의 운행에 결정적인 역활을 하고 있는 바 , 아직까지 안전사고가 접수된 바 없다는 기아의 변명은 차마 변명으로도 들리지 않을 정도로 구차한 것이며(자발적 리콜 불가) 안전(인사)사고가 발생할 소지가 다분히 높으므로 정부의 강제리콜 만이 소비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 것임. 현재 기아에서 대대적으로 광고하고 있는 ECU, TCU 리맵핑는 눈 가리고 아웅하는 식의 기아의 기만전술이므로 소보원에서는 이를 명확히 파악하셔야 할것입니다. |
번호 | 제목 | 신고일 | 조회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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