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사이드 메뉴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전체메뉴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전체메뉴

자동차결함 신고내역 조회(14년이전)

위해정보신고 자동차결함신고 자동차결함 신고내역 조회(14년이전)

접수자 정보

접수자 정보 상세보기
제목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기타
신고일 2004-05-20 조회수 322

차량정보

차량정보 상세보기
제조회사 기아 차량종류 쏘렌토
배기량 - 연료 경유
변속기종류 자동(A/T) 주행거리 4800
출고일 20040223 구동방식 4륜

결함내용

결함내용 상세보기
결함장치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결함내용 기타
상세내용 1. 변속 타이밍입니다.

2500-3000정도 올라가야 변속이됩니다. 낮은 RPM에서 변속을 하려면 엑셀을 밟았다 떼었다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반면에 4단 미션은 그냥 편안하게 운전해도 시속 100km 이상이 아니면 2200이상 올라가지 않습니다.



2. 그리고 춤추는듯한 RPM및 변속충격입니다.

기어가 변속될 때 RPM이 2500에서 1800 정도로 쭈-욱 내려갑니다. 그리고 다시 2500정도까지 올라가고 다시 내려오고... RPM이 올라가는데도 속도는 안나옵니다. 마치 기어가 엔진의 회전을 제대로 전달해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연비도 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4단미션은 2200-1900 사이에서만 움직이며 변속충격없이 정말 부드럽게 가속이됩니다.



3. 특히 3단4단 변속이 늦습니다...

3단-4단 변속이 60km에서 많게는 80km는 되어야 이루어집니다. 5단으로는 90-100km정도에서 엑셀을 잠깐 떼준 뒤 다시 밟아야되고요... 4단 쏘렌토는 언제 변속되었는지도 모르게 100km에 도달합니다.



4. 후진시 토오크가 너무 떨어집니다. <- 중요...

후진시 힘이 너무 딸립니다. 오르막길에서 후진으로 주차할 때나 후진주차를 하려는데 뒤에 약간의 턱이라도 있으면 엑셀을 밟게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차가 앞으로 가게 되니까요.

이로인해 엑셀을 밟다가 후방 추돌사고가 나기 쉽습니다. 중요합니다.


5. 엔진소음이 심합니다.

2004년 5단 신형이 나오고 엔진에서 까르릉 거리는 소리가 심하게 들립니다.




총 신고내역 25449 페이지 2542 / 2545
게시물 검색
자동차결함신고내역 목록
번호 제목 신고일 조회수
39 [비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RPM 불안정 2004-05-20 0
38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2004-05-20 327
37 [비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2004-05-20 1
36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RPM 불안정 2004-05-20 316
35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2004-05-20 378
34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2004-05-20 318
33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기타 2004-05-20 322
32 [비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2004-05-20 0
31 [비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2004-05-20 0
30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기타 2004-05-20 320

만족도 조사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조사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