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
---|---|---|---|
신고일 | 2004-05-20 | 조회수 | 362 |
제조회사 | 기아 | 차량종류 | 쏘렌토 |
---|---|---|---|
배기량 | - | 연료 | 경유 |
변속기종류 | 자동(A/T) | 주행거리 | 6380km |
출고일 | 20040107 | 구동방식 | 4륜 |
결함장치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결함내용 | 변속/가속불량 |
---|---|---|---|
상세내용 | 이 차량의 고질적인 문제점이 엔진과 수동겸용5단밋션과의 부조화입니다.
이 사항을 기아자동차 A/S센터에서 여러번 결함을 지적하고 수리를 요구했습니다만 그들은 테스트기를 통해 점검해보고 정상이라고만 하여 아예 정비기록에 기록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1. 변속지연 1단에서 출발하여 2단과 3단 4단으로 변속시 RPM이 2,00~3,000 정도에 이르러서야 겨우 변속이 됩니다. 그리고 경사로에 이르러서는 갑자기 기어가 시프트다운되어 RPM이 3,000이상이 되어도 변속이 되지 않습니다. 2. 경사로 밀림현상 경사로에서 정차후 출발시 기어를 드라이버 위치로 한 다음 악셀레이터를 밟고 출발할려면 악셀 반응이 약 1초간 없습니다. 그 결과 앞차나 뒷차와의 접촉사고 를 일으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기아측의 공식적인 답변은 사고 안나게 사이드 브레이크를 사용해서 출발해라는 것입니다. 너무 황당하지 않습니까? 이 사항에 대해서도 기아측에서는 정상이라고 합니다. 3. 엔진소음 심각 시동을 건 상태에서는 엔진소리만 들려야만 정상일 것입니다. 근데 이차는 엔진소리 외에 노킹소리가 정지중이던 주행중이던 심각하게 소음이 심합니다. 기악측에서는 이 또한 정상이라고만 하는데, 이 노킹소리는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4. 차동제한장치(LSD)의 미작동 2004년식의 경우 차동제한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이 이 차량을 운행중인 사람들의 대부분의 생각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스프링을 뺐다고 하는데 이것이 없으면 무용지물이라는게 기아 내부에서도 비밀리에 알려진 사항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한 조사를 통해 기아측의 사기행각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5. 2열시트 불량 2열시트의 경우 차체와의 결합부분이 완전하지 못해 요철통과시 심한 소음이 발생합니다. 4. 부탁의 말씀 쏘렌토에 새로이 장착된 미션이 일본 쟈트코사의 것이라고 하는데 제가 알기로는 랜드로바나 기타 차량에서 리콜을 한 경험이 있는 저질의 밋션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밋션을 채택하게 된 경위를 조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새로운 밋션을 채택하기전에 충분한 기간 동안 내구성 등에 대한 테스트를 거쳤는지를 조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번호 | 제목 | 신고일 | 조회수 |
---|---|---|---|
59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5-20 | 357 |
58 | [비공개] 카렌스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소음.진동 | 2004-05-20 | 0 |
57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RPM 불안정 | 2004-05-20 | 310 |
56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5-20 | 391 |
55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5-20 | 332 |
54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5-20 | 339 |
53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5-20 | 349 |
52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5-20 | 338 |
51 | [비공개] 카렌스II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RPM 불안정 | 2004-05-20 | 0 |
50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5-20 | 362 |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