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
---|---|---|---|
신고일 | 2004-05-21 | 조회수 | 340 |
제조회사 | 기아 | 차량종류 | 쏘렌토 |
---|---|---|---|
배기량 | - | 연료 | 경유 |
변속기종류 | (구)반자동 | 주행거리 | 3500KM |
출고일 | 20040218 | 구동방식 | 4륜 |
결함장치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결함내용 | 변속/가속불량 |
---|---|---|---|
상세내용 |
변속시 RPM 이상으로 소음이 많고, 연료소비도 많습니다. 평상주행시 일반적으로 2000RPM으로 모든 변속이 이루어져야 하나 2500~3000RPM에서 변속이 이루어집니다. 공인 연비 10KM가 넘는 차량의 실제 주행 연비가 6~7K정도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공인 연비를 위한 자동차를 따로 제작한 거 아닌가하는 의구심마저 듭니다. 자동차 제작사인 기아에 문의한 바로는 공인연비와 실제연비의 체감을 줄이기 위해서 기존 LA-4, 6500KM에서 ,LA-4, 0KM로 바꿨다는데 아무리 운전습관과 각종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지만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또한 후진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조금 경사진 곳에서 후진기어를 넣고 후진을 하려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때면 마치 D모드나 N에 기아를 넣은 것 같이 앞으로 흐릅니다. 조금만 잘못하면 사고의 우려가 큽니다. 동력장치의 자동차의 심장인데 이의 결함으로 높은 RPM변속으로 인한 소음과 낮은 연비 그리고 안전사고의 우려가 높은 후진성능에 대한 결함을 신고합니다. |
번호 | 제목 | 신고일 | 조회수 |
---|---|---|---|
69 | [비공개] SM5 | 전기장치 | 기타 | 2004-05-21 | 0 |
68 | [비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5-21 | 0 |
67 | [공개] 이스타나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5-21 | 396 |
66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5-21 | 340 |
65 | [공개] 기타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기타 | 2004-05-21 | 348 |
64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RPM 불안정 | 2004-05-21 | 367 |
63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기타 | 2004-05-21 | 331 |
62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RPM 불안정 | 2004-05-21 | 311 |
61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5-21 | 333 |
60 | [공개] 쏘렌토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 2004-05-20 | 313 |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