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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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공개]
이스타나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변속/가속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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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일 |
2004-05-21 |
조회수 |
396 |
차량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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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회사 |
쌍용 |
차량종류 |
이스타나 |
배기량 |
- |
연료 |
경유 |
변속기종류 |
수동(M/T) |
주행거리 |
63000 |
출고일 |
20020720 |
구동방식 |
전륜 |
결함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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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장치 |
동력전달장치(변속기 등) |
결함내용 |
변속/가속불량 |
상세내용 |
이스타나15인승을2002년7월20일경 출고 하여 운행하던중 2004년2월경에 기아변속이 안되어서 a/s를 받고 운행중 2004년 5월5월21일 기아 변속이 또 제대로 되지 않아 서비스를 의뢰 해 놓은 상태입니다 헌데 이번이 a/s 마지막이며 차후에는 동일한 현상이 발생 하여도 무상a/s를 받을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션 같은 부속은 차량의 핵심 부품인데 얼마 쓰지도 않고 고장나고 이번에는 3개월 만에 또다시 고장이 났는데 똑같은 부품에 다시 이상이 생겨도 a/s 를 해줄수 없다는 것은 이해가 안갑니다 미션 한번 갈을려면 60만원이상의 돈이 들어갑니다 완벽하게 수리를 해서 최소한 2-3년 타고 나서 고장이 난 후라면 이해하지만 지금과 같이 몇달 안가서 똑같은 부위에 고장이 나도 a/s를 해 줄수 없다는데 이러한 것은 제조사의 횡포라 생각합니다 이스타나 차량의 미션불량은 본인 차만이 아니고 많은 차량이 똑같은 경우를 당하고 있고 서비스센타에서도 인정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인을 물어보면 모른답니다 진짜 모르는건지 알면서도 쉬쉬하는건지 는 모르겠으나 서비스센타 직원들의 표정에서는 원인을 알고 있는데 말을 못하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완벽한 수리를 해주던지 아니면 차후에도 동일한 고장이 발생시 언제든 무상수리를 받을수 있도록 하는 조치를 해 주셔야지 a/s 기간이 지났다고 원래부터 결함이 있는 차를 무상수리를 해줄수 없다면 차량회사들이 어떻게든 무상수리 기간안에만 고장이 안나게 하는데에만 신경쓰고 그 다음은 나는 모른다 라고 한다면 소비자 들만 피해를 보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제도적으로 보완해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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